fbpx
--신차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

신차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

일단 최근에 장기렌트가 인기가 많습니다.

  • 면세가로 출고됨.
  • 취등록세 없음(차량마다 100~300만원 절감)
  • 자동차세 없음(매년 50만원 가량 절감)
  • 보험료 포함(매년 보험료 결제 걱정 없음)
  • 금융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대출에 영향없음(신용한도 그대로!)
  • 비용처리 등으로 세금감면

이렇게 좋은점이 많다보니, 개인들도 신차 살 때 장기렌트를 많이 알아봅니다.

보통 국산차면 장기렌트가 절대적으로 유리하고, 외제차면 리스와 차이가 없습니다.

일단, 특판 가격이 굉장히 중요한데~ 업체별로 모두 비교를 해볼 수가 없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알아보셔야 하는데요.

카플라이(바로가기-클릭)        국내 최초 리스/렌트 가격비교 플랫폼

요새 그냥 자동차를 구매하면 최대 300만원 가량 손해 볼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비교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!

자동차를 구매하려고 하는데, 어떻게~ 어디서 구매를 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죠?

저 또한 자동차구매를 위해서 열심히 네이버에서 검색해본 기억이 납니다.

가장 처음에 구매 했던 수입차는 친척형에게 구매를 했는데요~ 수수료 하나도 안넣었지만, 수수료도 안넣은 가격이 다른 타사와 비교해보면 비싸더라고요~

차량 별로 저렴한 금융사나 렌트사는 따로 존재하다보니…이러한 부분에 있어 이곳저곳 비교를 해보지 않으면,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더군요.

최근에 자동차 구매는 할부보다 자동차리스 혹은 장기렌트를 통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

하지만 신차를 구매 할 때 할부 리스와 렌트의 차이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.

“할부가 제일 저렴하다!?”

“그냥 리스가 좋다니까~”

“장기렌트가 저렴한 것 아니에요?”

이정도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~ 자동차 구매하기 전에

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확실하게 이해하시고, 나에게 맞는 자동차금융으로 저렴하게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.

자동차가 한 두푼 하는 것도 아니니, 제대로 알아보고 구매를 해야겠죠!

일단 렌트와 리스는 여러가지에 대해서 차이가 있습니다. 가장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을 중점으로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.

할부, 리스와 렌트의 차이

.

[소유자의 차이]

할부는 많은 분들이 잘 아실 것 입니다. 내 차를 구매하고, 나머지 금액에서 대해 할부를 통해 납입하는 형태이고요.

즉. 할부=내명의, 장기렌트=렌트사명의, 리스=리스사명의 입니다.

그런데 우리에게 중요한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. 그것은 바로 대출로 신고가 되느냐~?

요새는 전세금도 많이 오르고,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.

그렇다 보니 긴급할 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를 미리 준비해놔야 합니다. 당연히 큰 이자를 내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1금융권의 대출한도가 중요합니다.

그래서 일단 부채로 잡히는지 그렇지 않은지도 우리에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.

[부채로 인식되는지의 여부]

자~ 할부를 하면 개인신용 등급에 영향을 주고 금융이력에 남습니다. 즉 대출한도가 줄어듭니다.

리스를 하면 개인신용 등급에는 영향이 없지만, 금융이력이 남습니다. 이것도 대출한도가 줄어듭니다.

장기렌트는 금융이력이 없습니다. 대출한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
말 그대로 렌트 입니다.

즉~ 리스와 할부 모두 대출상품이나 다름 없습니다.

단순하게 이 부분만 따지면 장기렌트가 가장 좋습니다!

일단, 리스와 렌트는 자동차를 대여 한다는 의미에서는 같습니다만,

실제로 더 파고 들어보면 차량을 대여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은 렌트 입니다.

.

.

[취,등록세 등 세금 차이]

장기렌트의 경우 영업용으로 인정을 받습니다. 그렇다 보니 취등록세나 자동차세에 감면이 있습니다.

반면 자동차리스와 할부는 처음 취등록세가 발생 합니다.

할부, 리스와렌트의차이는 전부 세금적인 부분에서 같겠지만, 렌트만 슈퍼~ 영업용으로 인정 받아서 약간의 혜택이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겠네요~

[초기비용의 차이]

장기렌트, 리스 = 초기비용 없이 구매 가능

할부 = 초기비용이 없으면 부담스러운 금액.

즉 초기비용이 많다면, 할부.

그렇지 않다면 장기렌트,리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[영업용의 차이]

장기렌트 = 영업용 (LPG 차량도 이용 가능)

리스 = 영업용이지만 비용처리 목적으로 활용.

할부 = 비영업용

하지만 실제로 세금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은 장기렌트 뿐.

결국 출퇴근용으로 똑같이 쓰지만, 장기렌트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.

[비용처리와 부가세의 차이]

일단 리스/장기렌트의 경우 비용처리가 가능 합니다. 물론 비용처리는 사업자나 법인에게만 해당 되는 이야기 입니다.

장기렌트 = 세금계산서 발행

리스 = 계산서 발행

즉. 가격 비교 하실 때 장기렌트는 부가세 10%가 포함된 금액이기 때문에 비교 하실 때 그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.

[감가상각 처리-차값 떨어진 것에 대한 책임]

차량을 빌려타는데, 사고가 나면 차량의 가치가 줄어 듭니다. 그렇기 때문에 감가상각처리를 통해 나중에 인수나 반납시 금액을 더 내야 합니다.

하지만 장기렌트의 경우 감가상각비가 없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사고가 나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.

할부의 경우 중고차 가격 떨어지는 것은 내가 감당해야 하는 것 이고요~ 리스의 경우에는 그 차액만큼 보상을 해줘야 합니다.

단. 수입차라면 장기렌트도 감가상각 처리를 본인이 해야 하니, 국산차에 한해서만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~!

[보험 가입]

할부 = 개인명의 혹은 법인명의

리스 = 개인명의 혹은 법인명의

렌트 = 몇세이상 누구나 옵션으로 가입 가능. (단, 사업자 명의의 경우 업체 임직원 혹은 관련 협력업체여야함)

셋 다 같지만, 실제로 여럿이서 이용하는 차량이라면 렌트가 가장 편합니다. 사고가 생겨도 감가상각도 없을 뿐더러, 면책금 MAX 50만원~ (20% 혹은 50만원 중 낮은 것으로 선택 가능) 이면 됩니다.

아무리 큰 사고가 나더라도 금액적으로 생기는 손실은 50만원이 최대이죠. (직원이 사고를 내도 크게 상관이 없겠죠? 물론 사고는 조심해야 하지만, 여럿이서 이용하는 차는 가끔 긁히거나 손해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~)

그래서 저는 렌트를 찬양 합니다~ ㅋ

정리합니다!

(1) 초기비용을 많이 낼 것 이다. = 할부

(2) 국산차에 초기비용을 최대한 안내고 타겠다. = 장기렌트

(3)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이용할 용도로 타겠다. = 장기렌트

(4) 수입차를 구매하려고 한다. = 장기렌트 or 리스 = 큰 차이가 없음.

이 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. 아무래도 국산차=장기렌트가 가장 저렴하고, 경제적이라고 판단 할 수 있을 것 같네요. 국산차를 고려 하신다면, 장기렌트가 가장 유리 합니다. 이것은 진실!!

아마 유리한 차량과 저렴한 곳을 찾으시려는 분들의 경우..많은 고민이 있으실텐데요..

CARFLY의 경우 대한민국 최초로 리스/렌트 가격비교 매칭 플랫폼 입니다. 가서 데이터랩도 살펴보시고, 리스와 렌트도 견적 비교 해보신 뒤에, 기준을 삼고 다른 곳과 비교 해 보심이 어떨까 싶네요.

카플라이(바로가기)    대한민국 최초 리스/렌트 가격비교 매칭 플랫폼

By |2019-04-08T17:42:57+00:003월 3rd, 2019|Categories: 공개|0 Comments

About the Author:

Leave A Comment

error: 컨텐츠 보호를 위해 우클릭 사용 금지입니다.